1. Web 1.0 / Web 2.0
네이버 vs 구글
홈페이지 vs 블로그
대기업 vs 소비자
소비자들은 매스미디어를 통해서 이미 시각적인 이펙트를 받았고
웹상에서는 시각적인 것 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.
블로그 포스팅: 컨텐츠 & 댓글 (커뮤니케이션)
메타블로그 / 시간이 지난 후 검색에 의하여 필요한 정보만
익명성(자극적 컨텐츠) vs 투명성(가치 창출)
2. Web2.0 시대의 장점: 열린 컨텐츠
나와 다른 사람을 어떻게 관계를 가질 것인가?
목사 vs 네티즌 (왜 내 블로그에 와서 댓글을 안남길까?)
도와주소서 vs 도와줘요 = 문어체(10년전으로) vs 친근감(앞으로 더욱 더) : 표현력의 차이
나와 주변의 사람들이 함께 열린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프로세스가 있는가!!
3. 나의 가치를 어떻게 상승시킬 것인가?
참여와 개방의 측면에서 / 블로그는 축복의 툴~
Blog Trend
종교 vs 인터넷
크리스천으로 포지션을 가져가면 Anti의 대응하기 힘들어진다
그래서 세그먼트를 해서 주제와 단어로 공유하는게 좋다.
----- 블로그의 구조 (seihaku.com의 예를 들며..) -----
가치를 만들기 위해서~ 어느정도의 positioning이 필요 /댓글에 대한 배려
사진에 키워드를 입력 watermarking / PPT 자료도 모두 펼쳐서 image화
4. seihaku.com 과 sierra40.com 의 예
컨텐츠 vs 커뮤니케이션
블로거마케팅닷컴[커뮤니케이션 중요시] vs 세이하쿠 [컨텐츠 만드는데 집중]
모블로그 하나와 - 여러가지 블로그를 만들기
seihaku가 네트워크로 느껴지게된다.
프로필 사진- 리터칭을 안한 것 만으로도 도덕성이 생긴다.
우리가 보여주고 싶은 것과 사람들의 느낌은 다르다.
팀블로그가 개인 블로그보다 신뢰가 있다.
Sierra40의 예
(기여를 통한 가치창조
- Blog가 어느정도 포지셔닝된 후에는 회원들의 브랜딩화를 시킨다!)
태그를 절제하는 것이 품위가 있어보인다.
-> 컨텐츠에 집중 하는 것이 중요하다.
( 태그는 검색 결과에 중요하지 않다 - 안의 keyword가 분산 재배치 되는게 더 좋다. )
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것
우선은 한 가지 브랜드(Blog)를 구축한 뒤에 다른 블로그들로 재생산하자~
5. 앞으로 우리가 준비할 것
1) 포토샵 2) 일러스트 3) Vegas(소니) 4) 알씨 5) 디카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위 강의 내용 정리는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만 간단히 적은 것이구요
자세한 정리는 임소연 님께서 해주셨습니다.
임소연 님의 자세한 강의 정리 다운받기:
'소셜미디어 유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로시스30 / 2009년 4월 18일 세 번째 강의 내용 정리 (2) | 2009.04.18 |
---|---|
블로시스30 / 2009년 4월 11일 두 번째 강의 내용 정리 (0) | 2009.04.18 |
블로그 유통 (1) | 2009.03.31 |
하루만에 책 만들기- 블로그 입문서 [에디터에서 HTML로 수정하기] (6) | 2009.03.28 |
블로그 궁금한 것 정리 (2) | 2009.03.27 |